▶기존의 자전거 정책이나 운용은 대부분 레저로서의 관점으로 운영한 경우가 많다. 이것은 탄소절감을 위해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 대체하는 방향이 아닌 국토대장정, OO강 자전거도로등 레저의 국한되어 있어 탄소절감을 목표로하는 자전거정책으로서 한계점으로 이어진다.
▶하지만 탄소 감축을 위해서는 자전거를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인식하고 정책을 운영할 필요성이 있다.
▶이에 「생활 자전거 도로망 구축 및 자전거 이용자 안전대책」을 제안하고자 한다.
- 생활 자전거를 위한 도로 개선, 통합플랫폼 제안, 자전거 안전교육 인센티브 제도 제안을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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