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문페이지 국문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

인증센터 및 커뮤니티

Home 인증센터 및 커뮤니티 체험후기

인쇄하기
체험후기

가족, 연인, 친구와 함께 행복했던 자전거 여행후기를 올려주세요.

[게시판명 프로그램입력] 목록
제 목 새제 자전거길(18년6월)
작성자  ID : l********

 NICK : 이*
분류 국토종주 자전거길 > 새재 자전거길
작성일 2019-08-20 11:17:42
조회수 950
첨부파일
*새재자전거길 (안동댐~충주탄금대)_180601~02_197km(19hr)*
->몇달전부터 새재자전거길을 달리려고 잠을 설쳤다.~~
1주일 전부터는 금주(禁酒)하고, 짐들을 하나둘씩 챙기기 시작했다.
당일 06시 40분 인천터미널출발하여 안동터미널 10시30분도착하였다.
 12km(1hr)을 달려 안동댐에  도착 날씨는 엄~청 화창하였다. 날씨는 언제난 감사한 일이다.
*안동댐 인증센터에서 종주수첩을 이제야 산다(권유로) _이것이  시발점이되어 다시한번 자전거여행(국토종주)을  목표가 되기도 했다.
안동댐(67km-4hr40분거리)에서~상주상품교(31km)~문경불정역(23km)~이화령 휴게소(20km)~수안보온천(29km)~
~충주단금대(12km)~충주댐을 목표로 1박2일로 달리게 된다(눈으로 보면서 천천히~)
안동댐옆 편의점에서 간단히 음료/간식을 준비하고 상주상품교까지(1230)가면서 식당이 있으면 점심을 먹기로 하고 출발한다.
회사동료와(2人) 출발하여 열심히 달리고 달리고 구경하고 구경하고 쉬고 또 쉬고 페달을 밞으면서 앞으로 앞으로 달려나아갔다.
2~3시간을 달렸나보다 동료의  잔차포크가 부러진다. 당황스럽다~~
이래저래 임시방편으로 포크를 묶은다음 긴급대응하고 다시 천천히 페달을 밞는다. 답답하여 한숨이 난다.(1630)
일단 달리자 천천히~
문경/점촌 거의 도착해서 동료자전거포크가 부러지는 사고가 또 발생한다. 어찌나 답답하던지~~
일단 숙박을 하고 낼 아침에 근처에서 수리를 하고 출발하기로 한다.
아침일찍서둘러야 되는데 느려진다(자전거샆에 전화해보면되는데~)
암튼 혼자여행을 목표로 다녀야 한다.(심심하지만 나름 재미도있다, 많은생각을하게된다)
여타저타해서 11시나 되서야 충주로 출발하였다.
이화령 올라가는길은 2011년 7년전 속초홀로 라이딩때 한계령을 생각나게 한다. 한계령(Level10이면)에  이화령(Level7)비교하면 그때는 잔차를 끌고~타고 반복해서 올라갔는데 이번은 한방에 올라왔다. 내가 생각해도 이상하게 오기도 생기고 체력도 좋았던거 같다 . why??
경사가 미시령에 비해 낮기때문인거 같기도 하다.
오토바이족, 조깅(달리기)으로 올라오는 사람들도 한무리 있었다.  참나~ 대단한 사람들이다.
한여름은 아니지만 꽤나 상쾌하고 운동하기에는 좋은날씨였다.
이화령휴게소전에 전국일주 한다는 젊은(20대중반)친구는 일반 하이브리드로 달린단다, 잔차에 텐트만 싫고 달린다. 이화령고개도 그걸로 올란왔단다. 대단하다.~ 젊음이 좋다 ... 나두 아직은 젊은데~~
열심히 앞만보고 달린다. 오늘은 충주댐 목표다 찍고 바로 충주터미널 19시차로 인천출발이다.
갈수 있을지 의문이다, 일단 달려보자, GOGO~~
안되것다, 충주탄금대 까지만 오늘 찍고 올라가야한다. 시간이 없다 BUS~
혼자  달렸으면 목표까지 완주하고 집에 갈수 있었을것 것이다.
충주댐은 다음기회에 집에서 출발 남한강 종주때 찍어야 것다. 힘들게 그래도 무사히 1박2일 종주를 마쳤다.

*이번에 종수수첩을 찎으면서 다니니 새로운 도전에 대한 마음가짐도 가지게되었다.
 (2009년부터 자전거 입문하고 그동안은 샤방샤방 동네마실이나 다녔는데 이제는 목표가 생기게 되었다)

이렇게 건강주시고 달릴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허락하신 Jesus께 감사드립니다.
 
  • 목록보기
[게시판명 프로그램입력] 댓글
댓글 입력 양식

본인인증 후에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.

배너

  • 자전거길 지도정보 서비스 바로가기
  • 기상정보
  • TOP